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고서

동부대우 애플서비스센터 홍대점 - 아이폰 리퍼 후기

"동부대우 애플 서비스센터 홍대점"

<아이폰7 플러스> 리퍼 후기!

 


안녕?

오늘은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아이폰7 플러스 리퍼 받은 후기야


전면 카메라를 켜면 까만 화면만 보여서

수리센터에 방문했다.




원래 전면 카메라 고장은

리퍼가 아닌

액정 교체 대상이지만


나는 액정 교체 과정에서 

소프트웨어가 오류가 난다고 해서

기기 자체 결함으로 판단하고


리퍼로 진행됐다.


다행히 구매 1년 이내라서

보장기간이 40일 가량 남아 있어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근데 왜 하드웨어 교체하는데

소프트웨어가 문제가 났을까...?

그건 아직도 의문...



아이폰 리퍼 제품은 

정식 새 제품과는 다르게 

단말기 하나 정도 들어갈 만한 

얇은 흰색 상자에 들어있었다.

이어폰이나 충전기, 케이블 같은건

들어있지 않았다.


센터 직원이 내 앞에서

상자를 열어서 단말기가 문제가 없는지

모의 점검을 하고 이상이 없을 경우

박스없이 단말기만 준다.


단말기는 첨부한 사진 처럼

초기 필름이 부착 되어있다. 




리퍼 받은 아이폰의 무상 보증 기간은


기존 제품의 남은 무상 보증 기간이 90일 이상일 때 : 그대로 유지

기존 제품의 남은 무상 보증 기간이 90일 이하일 때 : 90일로 늘어남


나는 47일인가 남았을 때 받은거라 90일로 늘어난다고 했다.




리퍼받은 제품이라고 해서

뭐가 좀 더 다르거나 하는 건 모르겠다.

그냥 새 아이폰 받은 느낌이다




참고로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는 

앙츠, 동부대우, 투바, 유베이스 등 여러 업체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지점마다 수리 기사가 있는 지점이 있고

수리 기사 없이 접수 업무만 하는 지점이 있으니

사전에 잘 알아보고 가야 한다.


수리 기사가 없는 지점이라면

평일기준 3~4일 기다려야 한다.


동부대우 애플 서비스센터 홍대점은

수리기사가 있는 지점이라

당일 수리가 가능하다.




동부대우 애플 서비스센터 (홍대점) 위치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48 교정빌딩 5층

전화 : 1577-5448


동부대우 애플 서비스센터 (홍대점) 운영시간

평일 : 아침 9시 ~ 밤 8시

토요일 : 아침 9시 ~ 낮 3시

일요일 휴무




<일절의 직접, 간접적 지원없이 순수하게 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