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후기!

"은근 매운 짜장 떡볶이"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후기!



횽 누나들 안녕?

이번엔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을 먹어볼꺼야


2인분이 한팩이고


가격은 인터넷에서 한 팩에 4,900원에 팜

(업체마다 다름)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조리법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원재료명




짜장떡볶이의 맛은 어떨지 기대된다




떡볶이 떡과, 튀김어묵, 짜장소스가 들어있다




자연해동하거나 찬물에 담군 후 해동시켜 달라고 써있다.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콤짜장맛) 짜장소스 원재료명

짜장소스지만 물과 설탕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다




물에 해동하래서 해동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10분이상 물에 담가두지말자.

나는 30분정도 담가놨다가 떡이 팅팅불어서

이때부터 망한것 같음;




식용유는 구성품엔 없지만

조리시에 필요하다. 

없으면 미리 준비하길..




처음부터 떡과 짜장소스와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볶는다




2분간 물없이 볶는 과정이 끝났으면 물 360ml 를 넣어주고

어묵도 넣어준다




끓인다




접시 두 개로 나눠 담은 모습




물에 30분정도 담가놓았더니

떡이 금방 불어버렸다

물먹은 떡맛이 났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오리지널맛 설명에는 물에 5-10분간 해동하라고

 친절하게 나와있는데


매콤짜장맛엔 그 설명이 빠져있었다.

ㅅㅂ




색깔이 그냥 짜장 색깔이라

전혀 안매워 보인다.

근데 은근 맵다




떡이 너무 불어버려서

어묵만 맛있게 먹었다


소스가 보기보다 은근 맵기 때문에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소스량을 조절해서 드시는거 추천함

(나는 일단 뭣도 모르고 다 넣었음)


떡만 오버해동 안시켰어도

맛있는 맛일것 같다.

그만큼 소스가 매콤하면서 맛있다





<내 돈으로 내가 사먹은 후기>